본문 바로가기
세상 모든 지식

고환 피지낭종 짜야될까?

by 궁금하면찾아봄 2020. 12. 14.
반응형

피지낭종은 인체의 불필요한 혹이라고 불리는 질환입니다. 아마 현재 여러분의 몸에도 있을 수 있습니다.


주로 얼굴의 피지가 많은 턱이나 귀 뒤쪽 위주로 피지낭종들이 생겨나며 허벅지, 팔, 배꼽 그리고 고환에까지 생길 수 있는 질환이죠.


이 피지낭종은 사실 인체의 어느부분에서 날지 아무도 모릅니다. 저도 피지낭종이 한 3개 있는데요. 하나는 구렛나루쪽, 하나는 턱 쪽, 그리고 가랑이쪽에 하나씩 있죠.




몇 년씩 달고 다니지만 딱히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 피지낭종이 뭐 피부암으로 진행되고 머 이런 현상들이 없기에 그냥 살아도 됩니다.


단지 피지낭종은 피부 내 각종 부산물들이 뭉쳐져 피부 밖으로 배출되지 않기 때문에 가끔가다 주기적으로 여드름처럼 발갛게 달아올라 아프게 만들기 때문에



신경이 쓰인다면 당연히 제거를 해야겠죠. 특히 고환. 고환 피지낭종은 특별히 신경써 줘야 합니다.


고환쪽에 피지낭종이 생기는 분들이 여럿 있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피지낭종은 인체 어느 부위에 생길지 모르기 때문에 고환에 생긴다 해도 이상할리 없죠.


특히 고환은 이완과 수축이 굉장히 잘되기 때문에 고환쪽에 피지낭종이 발생하면 상당히 거슬립니다.




또 피지낭종은 짤 수 있으면 짜서 제거해주는게 맞는데 대부분의 피지낭종은 표층 깊은 곳에 발생하기 때문에 배출구가 없어 잘못 짰다간 피지낭종의 염증이 더 퍼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혼자 고환쪽 피지낭종을 잘 짤 수 있으리란법도 없죠. 인체 구조상 팔이 닿긴해도 잘 보이지도 않을 뿐더러 짜도 잘 안나옵니다.



또한 제대로 못 짜면 피지낭종은 다시 재발합니다. 물론 제대로 짜도 피지낭종은 재발하기 때문에 사실상 고환 피지낭종은 피부과에 문의를 해서 시술을 받아야되죠.


방법은 3가지 입니다. 레이저 절제술로 피지낭종을 꺼낼건지? 또는 외과절제술로 피지낭종을 꺼낼건지? 혹은 주사를 이용해 녹여서 주삿구멍으로 짜낼건지?


이렇게 3가지가 있는데 주사를 이용하는 방법은 피지낭종의 기름주머니까진 제거하지 못해서 재발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레이저나 외과절제로 피지낭종을 꺼내야 재발률이 낮은데 레이저는 피부 흉터를 최소화 하지만 외과절제술 처럼 완벽하게 피지낭종의 기름 주머니를 못 꺼낼 수 있기 때문에


완벽히 재발없이 피지낭종을 시술하려면 외과절제술로 꺼내는게 맞습니다. 그리고 뭐 고환에 흉이좀 지면 어떻습니까? 완벽하게 꺼내는게 맞지


아무튼 고환 피지낭종은 흉터가 좀 남더라도 외과 절제로 피지낭종을 제거하는게 가장 현명한줄로 아뢰옵니다.

반응형

'세상 모든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가당착 뜻과 한자  (0) 2020.12.16
됬 됐 구분하는 방법  (1) 2020.12.15
전자레인지 청소법 2가지  (0) 2020.12.13
망막열공 레이저 치료 해야될까?  (0) 2020.12.13
가석방 전자발찌 착용기준  (0) 2020.12.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