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모든 지식

전자레인지 청소법 2가지

by 궁금하면찾아봄 2020. 12. 13.
반응형

전자레인지는 참 인류에게 유용한 전자제품이죠. 차가운 음식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며, 열처리를 통해 각종 균도 잡을 수 있는 다방면으로 사용되는 전자제품 입니다.

 

전자레인지 원리는 간단합니다. 마이크로파라는 고주파를 발생시켜 이 고주파들 끼리 부딫히고 진동하면서 열이 발생하는데 이 열로 인해서 전자레인지 안 속의 내용물이 뜨거워지고 데워지는 원리입니다.

 

근데 전자레인지도 오래쓰면 이상한 잡내가 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다리나 숏다리 같은 건어물을 바삭하게 먹기 위해 전자레인지를 사용하여 돌리고 나면

 

 

 

나중에 그 전자레인지 내에는 오징어 냄새로 가득하며 또 집안 전체가 오징어냄새로 뒤덮힐 수 있습니다. 저는 오징어 냄새 좋아합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오다리를 전자레인지에 넣어 돌려서 그 증기를 받아 미스트로 만들어 뿌리고 다니곤 하죠. 농담이구요

 

어찌됐든 전자레인지 사용 후 잡내를 제거하기 위해서 전자레인지 청소법 2가지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뭐 이 2가지는 워낙 유명한 전자레인지 청소법이라 알고 계실분들도 계실테지만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으니 전자레인지 청소법 2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귤껍질 돌리기

 

전자레인지 안에 귤껍질을 돌려주면 됩니다. 예전에도 이런 말 한 적있는데요. 귤껍질을 옷에 짜주면 담배냄새나 땀냄새를 제거해준다구요.

 

같은 원리입니다. 전자레인지 안에 귤껍질을 넣어 돌려주면 귤껍질 귤피 내의 향균성분이 나와서 전자레인지를 청소해줍니다.

 

이는 소독의 개념이 아닌 냄새를 잡아주는 역할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이 방법 말고 2번째 방법을 이용합니다.

 

 

2) 그릇에 물, 식초 반반 넣어서 돌리기

 

물그릇에 식초와 물을 같은 비율로 반반 넣어서 전자레인지에 넣고 2분 돌립니다. 여기서 물그릇은 유리나 도기를 넣어야겠죠? 플라스틱이나 이런거 넣어서 돌리면 그릇 녹습니다.

 

아무튼 물 그릇에 물과 식초를 넣고 돌리고 나면 그 물과 식초의 증기가 전자레인지 내부를 소독해줍니다. 이게 가장 탁월한 전자레인지 소독법 입니다.

 

 

 

 

그리고 돌리고 나서 그 증기들이 전자레인지 내벽에 묻어있을건데 이를 행주로 닦아주듯이 청소해주면 전자레인지 청소 완벽하게 소독까지 마칠 수 있습니다.

 

근데. 식초다 보니 식초냄새가 조금 날 수 있는데요. 간단합니다. 1번 방법대로 귤껍질을 넣어 돌리면 식초냄새를 잡아줍니다. 요즘엔 또 밀감철이라 귤껍질 구하기가 쉽잖아요? 그냥 넣고 돌리면 됩니다.

 

아무튼 오늘 이렇게 전자레인지 청소법 2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군요. 저는 밀감이나 먹으러 가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