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모든 지식

강아지 날계란 먹여도 될까?

by 궁금하면찾아봄 2020. 12. 31.
반응형

반갑습니다. 오늘은 저도 강아지를 사랑하는 한 견주로써 강아지 날계란 먹여도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이 부분은 초등학생 떄 알게되었는데요. 초등학생 때 외할머니 집에 놀러갔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 망치라고 수컷 강아지가 하나 있었는데 이 강아지가 닭장에 가서 날계란을 하나 입에 물고 뽈뽈 돌아다니는 겁니다.

 

그러다 제가 부르니 곧장 달려오면서 이 날계란이 강아지 입에서 터지게 되었고 할짝할짝 거리면서 날계란을 다 먹더라구요.

 

 

 

그땐 몰랐죠. 강아지가 날계란을 먹어도 되는지 알았으니.. 어쨌든 그 날계란을 먹고 난 뒤 한 5분쯤 지나서 그 강아지는 켁켁 거리면서 구토를 하더라구요.

 

그리고 망치는.. 결국.. 5년을 더 살다가 죽었습니다. 네. 맞습니다 강아지 날계란 먹는다고 해서 죽지 않습니다.

 

그냥 먹은 그 당시에만 구토와 설사를 좀 하더니 괜찮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강아지 날계란 먹어도 되는지 자세한 정보들도 준비했습니다.

 

 

일단 강아지는 날계란을 먹으면 안됩니다. 강아지는 사람보다 면역체계가 낮기 때문에 날계란의 살모넬라균에 쉽게 감염됩니다.

 

당연히 감염 이후에는 구토와 설사로 인해 탈수증세까지 올 수 있으니 강아지가 날계란을 먹는건 주의해야될 필요성이 있습니다.

 

또한 강아지는 날계란 섭취시 흰자에 있는 아비딘 성분이 강아지 체내의 비타민 합성을 방해하기 때문에 강아지 모질에 안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그래서 막 털이 빠지는게 심해질겁니다.

 

 

이러한 이유로 강아지는 왠만해서는 날계란을 먹이시는걸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럼 삶은 계란은 어떨까요?

 

삶은 계란은 괜찮습니다. 삶은 계란은 오히려 강아지 모질을 건강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가끔 먹이셔도 됩니다.

 

간혹 삶은 계란을 먹이면서 달걀 껍질도 같이 먹이시는데 뭐 상관은 없습니다. 달걀 껍질을 소량 먹게되면 껍질의 칼슘이 있기에 나쁘진 않는데 큰 껍질들을 먹일경우에는

 

 

 

강아지 식도나 위에 상처를 낼 수 있고 거기에 세균 감염시 골치가 아파지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강아지는 세균감염이 사람보다 훨씬 위험에 쳐해있습니다. 왜냐? 뭐 그냥 궁금하다 싶으면 혀로 핥아버리거든요. 그래서 달걀 껍질로 인한 강아지 식도나 위의 상처에 주의하세요.

 

오늘 이렇게 강아지 날계란과 관련한 정보들을 알려드렸습니다. 저도 강아지를 키우는 견주로써 건강하고 오래키우고 싶은 마음에 이렇게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