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모든 지식

컵라면 용기 분리수거 해야 할까요?

by 궁금하면찾아봄 2020. 12. 30.
반응형

오늘은 우리의 출출한 배를 채워주는 컵라면 용기 분리수거 에 대한 정보들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다들 컵라면 많이들 드시죠? 저도 어제도 먹었고 오늘도 먹을 예정이며, 내일도 먹을 예상입니다. 전 국물류 컵라면 보단 볶음면 컵라면을 좋아해서 간짬뽕을 먹을 생각입니다.

 

잡설이였구요. 컵라면 용기는 우리가 많이 컵라면을 먹어 해치우기 때문에 용기를 많이 접하게 되는데 이걸 분리수거 해야될지? 안해도 될지? 고민들이 많으셨을 겁니다.

 

 

 

제가 그 고민을 덜어드리겠습니다. 우선 컵라면 용기 분리수거는 안하셔도 됩니다.

 

그 이유는 컵라면 용기에 붙은 빨간 양념 때문인데요. 만약 컵라면을 샀는데 면이 상해서 그냥 스프랑 면을 버린 하얀색 컵라면 용기라면 재활용이 가능하기에 분리수거해도 됩니다.

 

근데 컵라면을 다 먹고 나서 빨갛게 묻은 컵라면 용기는 분리수거가 안됩니다. 이게 또 씼겨지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빨갛게 묻은 컵라면 용기는 분리수거 하지 않고

 

 

그냥 일반 쓰레기 봉지에 컵라면 용기를 꾸깃꾸깃 최대한 부피를 줄여서 같이 버리시면 됩니다.

 

꾸깃꾸깃해서 최대한 접은 다음에 버리시는 이유는 다들 아시죠? 당연히 부피가 크기 때문에 꾸깃꾸깃 최대한 작게 접어서 버리는 겁니다.

 

요즘 일반쓰레기봉투 100L 10장에 1만 6,000원 씩 하는데 이게 다 돈 입니다. 그렇기에 최대한 부피를 줄여서 컵라면 용기를 버리시면 되겠습니다.

 

 

환경부 에서도 컵라면 용기 분리수거 문제로 팜플렛을 만들 정도로 컵라면 용기에 대한 분리수거 지식이 일반 국민들이 상당수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팜플렛을 이용한 지식전파를 노력하는데도 불구하고 아직도 컵라면 용기는 분리수거해야 된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딱 2줄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컵라면 먹고 나서 양념이 빨갛게 묻어 있으면 분리수거 안된다. 그냥 종량제 봉투에 접어서 버려라.

 

 

 

컵라면을 안먹고 내용물을 버려서 깨끗하다. 그럼 분리수거 가능하니 분리수거해라. 이렇게 정리가 가능하겠습니다.

 

오늘 이렇게 컵라면 용기 분리수거에 대한 정보들로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케첩통, 마요네즈통, 참기름 통 이런 쓰레기들 아시죠?

 

이런 쓰레기들은 안에 내용물을 완벽히 세척해야 재활용이 가능한 쓰레기들입니다. 종량제에 넣으라는 말은 아니구요.

 

완벽히 세척하지 않는 케첩통이나 참기릉 통은 그냥 따로 플라스틱류에 모여서 파쇄하여 다른 제품으로 만들어 진답니다. 뭐 알아두면 괜찮은 상식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