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모든 지식

뉴트리아 포상금 얼마나 받을까?

by 궁금하면찾아봄 2020. 10. 31.
반응형

뉴트리아는 1970년대에 고기와 모피를 위해 수입해온 쥐과 동물로써 크기는 최대 1M까지 자라는 괴물쥐 입니다. 목적은 고기와 모피였지만 쥐 같이 생긴 외형때문인지 사람들이 기피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농가에서 잘 팔리지도 않고 방치해버렸다가 탈출하여 현재까지 번식하여 전국에 퍼지게 되었습니다. 뉴트리아는 주로 큰 강의 하류에 서식하며 인근 농가의 배추나 농작물을 망치는데




일화가 하나 있죠. 한 뉴트리아 사냥꾼이 트럭에 200마리의 뉴트리아를 싣어 1년치 포상금을 한 번에 타가버려서 이를 수상히 여긴 시청직원들이 " 이 인간 뉴트리아를 키워서 잡아오는거 아니야? " 라는 의심에 직접 따라가 보았으나


반 나절도 안되서 수제 포획틀에 8마리를 잡는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직원들의 존경을 받았던 뉴트리아 사냥꾼이 있었는데 이 뉴트리아 사냥꾼이 원래 배추를 키우는 농부였다고 합니다.




근데 뉴트리아가 배추농사를 망치니 열 받아서 뉴트리아 사냥꾼으로 전직하게 된거죠. 어찌됐든 이 분은 현재 뉴트리아 사냥 자문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고 현재까지 잡은 뉴트리아만 1만 여 마리 이상에 포상금만 1억 이상 받아갔다고 합니다.


이쯤되면 궁금해지죠. 뉴트리아 포상금. 뉴트리아 포상금은 얼마일까요? 뉴트리아 포상금은 마리당 2만 원 입니다. 대신 기준이 있죠. 꼬리를 제외한 몸통길이가 20cm가 넘어야 포상금을 받을 수 있는 기준에 충족하게 됩니다.



2018년도에는 뉴트리아가 너무 많아서 문제였지만 현재는 포상금도 그렇고 뉴트리아의 담즙 성분이 웅담의 43%에 육박한다고 하여 무분별한 포획으로 현재는 보기힘든 개체가 되었습니다.


아 그리고 뉴트리아 담즙이 웅담효과의 43%라 해도 절대로 뉴트리아 담즙을 섭취해서는 안됩니다. 이유는 주로 야생에서 섭식하는 뉴트리아의 담즙에 기생충이 버글버글거리기 때문이죠.




뉴트리아 포상금은 참고로 그렇게 호락호락 받을 수 있는게 아닙니다. 뉴트리아는 청각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인간이 100M 밖에서만 접근해도 깊은 덩쿨사이로 숨거나 강 하류로 숨기 때문이죠.


적어도 뉴트리아 포상금을 받을 생각이 있다면 뉴트리아의 생태 특성을 파악하여 뉴트리아 사냥꾼처럼 포획틀을 만들어 잡는 수 밖에 없겠습니다.


시청에서는 쥐약이나 화살로 잡은 뉴트리아는 포상금 기준에 안맞아서 잡아가도 포상금을 안준다고 하더라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