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모든 지식

휴대용 네블라이저 효과는?

by 궁금하면찾아봄 2020. 10. 26.
반응형

반갑습니다. 오늘은 환절기를 맞아 휴대용 네블라이저의 효과에 대해 설명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휴대용 네블라이저 효과에 앞서 네블라이저를 왜 사용하는지? 에 대해 먼저 설명 드려보도록 할게요.


혹시 영화를 보다보면 숨 쉬기가 곤란한 출연진이 호흡기 같은걸 들이마셔서 숨이 안정화되는, 이런 장면을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그것이 휴대용 네블라이저 입니다.




천식 환자용 분사 의료기기죠, 천식은 특정 물질에 노출되거나 갑작스런 발작으로 공기가 들어가는 기관지가 염증이 생겨 부어올라 기관지를 좁게 만들고 또한 염증이 생기면서 분비물이 발산되어 숨 쉬기를 더욱 곤란하게 만듭니다.


이러한 상황일 때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성분을 섭취해줘야 기도가 열리면서 다시 숨 쉬기가 원할해지는데 알약으로 섭취하면 소화시간이 걸려 목숨을 잃을 수 있고 그렇다고 신경다발이 많은 기관지쪽에 직접 주사하자니 하이리스크 하이티턴인 것 같고, 그래서 직접 흡입식 네블라이저를 흡입하는 겁니다.




휴대용 네블라이저는 천식 상황이 발생했을때 약품을 수분형태로 입에 갖다대고 흡입 함으로써 그 효과를 바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천식환자들에게는 휴대용 네블라이저는 필수 입니다.


또한 네블라이저는 환절기나 추운 날씨에 감기나 독감, 각종 인플루엔자, 기관지 염 등 목과 관련된 질병을 사전에 식염수라던지 수분보충을 통해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가정용으로 하나씩 정도는 구비해 놓는게 아무래도 좋죠. 특히 오므론? 인가 오므론 사에서 나온 휴대용 네블라이저는 태아들에게 사용하기도 굉장히 좋습니다. 네블라이저는 흡입시 딸칵 하는 소리와함께 분무되는데 오므론사의 휴대용 네블라이저는 소음없이 액체를 분무하게끔 설계되어 나오죠.




아. 저는 뭐 오므론사에서 제품을 받거나 그런건 아닙니다. 후기를 보니 여기 회사 휴대용 네블라이저가 좋더라구요. 아무튼 네블라이저를 구입할 계획이 있거나 생각이 있으신분들은 제 포스팅을 보시고 참고하셨으면 하고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