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모든 지식

회색 변 내 건강상태는 어떤걸까?

by 궁금하면찾아봄 2020. 10.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상 모든 지식을 탐구하는

궁금한건 못 참지 라고 합니다.


오늘은 회색 변이나 갈색 변 등 변의

색깔에 따라 내 건강상태가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갈색 변 입니다.


갈색 변은 변 색깔의 가장 근본이되고

정석적인 색깔입니다.


아주 건강하다는 신호죠.

안심하셔도 됩니다.


앞으로도 갈색 변 위주로 싸주시면 됩니다


두번째. 흑갈색 변


흑갈색 변도 나쁘진 않습니다.

대신 냄새가 아주 지독하죠.


왜 그럴까요?


흑갈색 변은 육식을 많이 했을 경우에

흑갈색 변으로 배설됩니다.


육류의 크레아틴 성분이 냄새도 독하고

변의 색깔도 약간 거무틔틔하게

변화시킵니다.


건강에 이상이 있는건 아니니까

안심하고 싸셔도 됩니다.



세번째. 붉은 변. 혈변이라고도 하죠.


여기서 구분해야 되는건

변의 색깔이 붉은거와 변과 피가 함께

나온 경우를 구분해 줘야 됩니다.


변의 색깔이 붉은거는 대장질환을 의심

해야됩니다.


왜냐하면 대장 내부에서 출혈이 발생해

붉은 변이 생성되는것이 거든요.


근데 변과 함께 붉은 피가 나온다면

직장쪽에 문제가 있거나 치질로 인해


혈변을 보는 걸 수도 있으니

어떤방식으로 혈변을 보는지 구분해 주세요.


여튼 변의 색깔이 붉으면

대장쪽에 문제가 있는 겁니다.

주의해주세요.



네번째. 녹색 변


녹색 변은 담즙에 문제가 생겨

색깔이 녹색으로 변할 수도 있고


혹은 야채를 과하게 섭취해서 소화가

덜 된채로 변을 보면 또 녹색 변으로 배출

되는데


녹색변이 장기적으로 배출되면 담즙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섯번째. 회색 변


주제에서 나온 회색 변이죠.


회색 변은 내 건강이 어떤상태일까요?


회색변도 마찬가지로 녹색변과 동일하게

담즙기관에 문제가 있는겁니다.


녹색 변보다 문제가 심각한거죠.


보통 아기들이 회색 변 문제가 있을 수 있는제

아기들은 성장기라 그런 경우가 있지만


성인이 회색이나 흰색으 변을 본다면

담양염, 담도 폐쇄, 담석 등의 질병을

의심해 봐야하니 꼭 병원을 내원해 정밀검진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오늘 이렇게 회색 변과 같은 변의 색깔로

내 건강상태를 유추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