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모든 지식

근육이완제 근손실이 일어날까?

by 궁금하면찾아봄 2020. 10.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지식은 근육이완제 근손실

일어날까?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근육이완제는 허리가 아프거나 근육이

아프고 또 땡기는 증상을 가지고 있는 분들

에게 처방용으로 제공되는 약물입니다.


근육이완제, 단어 뜻만 들어보면 근육에

좋지 않고 근손실을 유발할 것 같죠


실제로 근육이완제를 처방받아 맞아보면

근육이 사르르 풀어지고 근육이 풀리는

느낌이 듭니다.


저도 2년 전에 허리통증으로 정형외과에서

근육이완제를 처방받아 주입을 해봤는데


몸이 흐물흐물해짐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그때 제가 운동을 좋아해서 혹시나

근육이완제가 근손실을 유발하는건 아닌지?

의사 선생님께 직접 물어봤던 기억이 있네요.


그때 물어본 경험을 근거로 근육이완제가

근손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근육이완제는 근손실과

아무 영향이 없습니다.


근손실은 근육과 지방이 함께 감소하는 현상

을 말하는데 근육이완제는 근육을 감소

시키는 약물이 아닌 이완시켜 풀어주는

약물이기 때문이죠.


또한 근육이완제는 근육에 직접 대사되는 약물

이 아니라 중추신경계를 자극하는 약물이기

때문에 근육에 미치는 영향은 그리 크지 않죠.


제가 직접 정형외과 의사 선생님께 들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포스팅한거니 믿어두 됩니다.


그럼 근육이완제의 부작용은 뭘까요?

이것도 제가 직접 맞아본 경험을 바탕으로

부작용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맞고나면 몸이 풀립니다.

땡땡하게 뭉쳐져 있던 허리가 쥐가 풀리듯이

힘이 사르르 풀리죠.


약간 기분이 좋더라구요.

그거 아시죠?


손에 피 안 통하게 한다음 다시 통하게 하면

전기가 통하는 것처럼 전율이 일죠.


딱 그런 느낌이였습니다.


그렇게 맞고나서 집에가는데 살짝 메슥거리고

멀미증상이 나더라구요.


저는 멀미증상 뿐이였습니다.


근육이완제의 부작용을 찾아보면 변비, 구토

어지러움, 졸음, 비틀거림 이런 증상들이

있던데 저는 멀미증상 밖에 못 느꼈네요.


아. 몸에 힘이 풀리니 비틀거림도 있었네요.


아무든 오늘 이렇게 제 경험을 근거로

근육이완제가 근손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