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모든 지식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법 공개

by 궁금하면찾아봄 2020. 12. 27.
반응형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법 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저는 한 가지 머리 스타일을 고집하는걸 별로 안 좋아하기 때문에 년 단위로 긴 머리를 했다가 파마를 했다가 짧은 머리를 했다가

 

아주그냥 머리를 가만히 내버려두질 않습니다. 그리고 항상 짧은 머리로 했을 때 어떻게 하면 머리카락이 빨리 기를까? 에 대한 고민도 안한적이 없다면 거짓말이겠죠.

 

물론 저도 머리가 짧았을 때 머리카락이 빨리 자랐으면 좋겠다는 마음에 이것저것 시도해 보았는데요. 제가 느껴보고 머리카락이 빨리 자랐던 방법들만 공개하겠습니다.

 

 

 

오늘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법 을 공개하면서 제가 느끼고 경험했던 경험담도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죠.

 

1) 검은콩

 

첫번째는 검은콩 섭취 입니다. 검은콩은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머리카락을 굵고 생기있게 만들어준다고들 하죠.

 

머리카락이 굵고 생기있고 까맣게 자란다면 머리카락 숱이 많아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혹시 머리카락이 얄간 갈색빛을 돈다면 머리의 생기를 잃어버린 것이니 검은콩이나 혈액순환을 통해 머리카락 색을 흑빛으로 만드시는게 탈모나 여타 머리카락 관련 질환에도 좋습니다.

 

어쨌든 검은콩은 머리카락의 생기도 돌려줄 뿐만아니라 머리카락에 필요한 영양분도 한웅큼씩 담겨있기에 검은콩을 자주 섭취해주면 머리카락이 빨리 자랐던걸 느꼈습니다.

 

 

저는 검은콩을 볶아서 과자처럼 먹는걸 좋아했는데 군대 전역하고 한 두달만에 파마할 기장만큼 머리카락을 길렀던 것 같습니다.

 

2) 혈액순환

 

머리카락도 인체의 한 일부로써 영양분을 공급해줘야 합니다. 피가 끈적끈적하거나 순환이 올바르지 않으면 몸 곳곳에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각종 질환을 일으키는데요.

 

머리카락은 정수리 최상단에 위치해 있기에 혈액순환이 올바르지 못하신 분들은 머리카락에 영양분도 올바르게 공급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머리카락이 성장하는 속도도 줄어드는 것이죠. 머리카락은 하루에 0.3mm 정도 자라며 한달이면 1cm ~ 1.5cm 정도 자라는데 혈액순환에 따라 0.5cm 정도는 더 빨리 기를 수 있을 겁니다.

 

 

머리카락 혈액순환에 좋은 것들은 뭐가 있을까요? 첫번째는 유산소 운동이죠. 유산소 운동을 했을때 우리 몸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는건 단 하나도 없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혈액을 펌핑시켜주고 몸 곳곳에 퍼지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기에 혈액순환에 좋죠

 

유산소 운동으로 나빠질건 하나밖에 없겠네요. 잘생겨지는거? 잘생겨지면 피곤하잖아요. ㅎㅎ 농담입니다.

 

3) 드라이

 

저는 머리카락 빨리 기를때 드라이를 찬바람으로 합니다. 뜨거운 바람으로 드라이를 하게되면 머리는 잘 마르겠으나 두피 건강에는 좋지 못 합니다.

 

두피가 건조해지고 안좋아지면 당연히 머리카락 생장에도 안좋은 영향을 끼치는건 불 보듯 뻔하기 때문에 저는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법에 드라이도 포함된다고 생각합니다.

 

이 외에도 뭐 패스트 샴푸, 무슨무슨 린스, 무슨 머리카락 빨리 길러주는 트리트먼트 이런게 있다고는 하는데 저는 다 상술이라 생각하기에 단 한번도 이런 샴푸종류로 머리를 길러본적이 없습니다.

 

 

 

머리카락 관련 글을 쓰고 나니 갑자기 파마가 하고싶네요. 현재 제머리가 긴 것도 짧은 것도 아니라서 조금만 더 길러서 파마를 해야겠습니다.

 

오늘 이렇게 제가 머리카락 빨리 기르고 싶을때 이용했던 방법들인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법 을 알려드렸습니다. 속는 셈 치고 다들 한 달만 해보시면 머리카락이 빨리 길어지는게 문제가 아니라

 

머리카락의 생기가 돌아오는걸 느끼실 겁니다. 추천드립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