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모든 지식

남자 오른쪽 가슴 통증 증상과 종류

by 궁금하면찾아봄 2020. 11. 20.
반응형

나이가 50대로 접어들기 시작하면 점점 몸의 부위가 고장나기 시작합니다. 요즘은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고장난 부위들을 치료하여 개선할 수 있는데


딱 한가지 부위는 예외죠. 바로 심장입니다. 이러한 심장 주변부가 망가지면 발생하는 대표적인 증상이 바로 오른쪽 가슴 통증인데요.


그 중에서도 남자 오른쪽 가슴 통증에 대해 오늘 한 번 얘기를 나눠보겠습니다. 오른쪽 가슴 통증이면 심장부에 문제가 생겼다고 생각할 수 있기에




그만큼 걱정이 많으실텐데, 제가 오늘 남자 오른쪽 가슴 통증의 증상과 종류를 설명드릴테니 해당되는 질환이 의심되면 관련 의료시설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첫번째 남자 오른쪽 가슴 통증 증상의 질환은 역류성 식도염 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이 식도로 올라오는 증상을 말하는데,


가슴 통증 보다도 가슴에 시큰거리는 증상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자주 오심을 하게되고 속이 쓰린증상이 발생할 수 있게 됩니다.



두번째 남자 오른쪽 가슴 통증의 질환은 부정맥 입니다. 부정맥은 심장부에 발생하는 질환이며 부정맥이 발생할 경우 심장의 수축과 이완에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몸 곳곳에 혈류 공급에 문제가 생겨서 어지럽거나 심장의 심박수가 불규칙적으로 뛰거나 가슴에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바로 내과를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세번째 남자 오른쪽 가슴 통증의 질환은 심근경색 입니다. 심근경색은 잘 아시죠? 부정맥과는 다르게 혈관에 문제가 있을 경우 발생합니다.




심근경색은 워낙 다들 잘 아시는 질환이기 때문에 가벼운 설명은 넘어가겠습니다. 식습관 개선을 잘 하시구요.


네번째 남자 오른쪽 가슴 통증의 질환은 늑막염입니다. 늑막염은 심장에 문제가 있는게 아니라 폐쪽에 붙어있는 얇은 판막에 염증이 생겼을 때 발생합니다.


늑막염의 증상은 가슴통증이 찌르는 듯한 통증이 발생하며 또한 호흡할 때도 찌르는 듯한 통증이 느껴지기에 필히 외과를 방문하셔야 겠습니다.




마지막 남자 오른쪽 가슴 통증 증상은 한의학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바로 위와 췌장, 십이지장에 문제가 생겼을 때 입니다.


위나 췌장, 십이지장에 독소가 쌓여서 독소에서 가스가 발생해 심장부를 압박할 경우 가슴통증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보통 통증은 꽉 막힌듯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한의원에서 처방해주는 한약재 처방으로 독소를 배출시키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아무튼 가슴 통증이란건 인체에서 제일 중요한 심장부쪽에 문제가 생겼다는 전조증상일 수 있으니 빠른 시일내에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