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모든 지식

감식초 먹는법 알고가세요

by 궁금하면찾아봄 2021. 1. 25.
반응형

감식초 먹는법 알고가세요


감식초 먹는법 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먹는 방법에 따라 감식초 효능이 달라지는건 아니지만 기왕지사 먹는거 맛있게 먹어야 좋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오늘 제가 감식초가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려드리면서 감식초 먹는법도 몇 가지 소개시켜드릴까 합니다.


우리모두 올 한해는 감식초로 몸의 건강을 지켜봅시다. 감식초는 최근 음료로도 팔아서 접근성이 용이해졌기에 이 포스팅을 보시고 생각나시면 한 병씩 사서 마시면 되겠습니다.




감식초가 뭘까?


감식초가 뭘까요? 감식초는 감을 숙성시켜서 식초로 만든 것이 감식초 입니다. 근데 왜 하필 감으로 식초를 만들까요?


그 이유는 감에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인체의 피로회복을 빠르게 도와주고 식초에는 아스코르브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감이랑 궁합이 잘 맞아서 소화액 분비를 자극시켜 소화를 빠르게 도와줍니다.


뭐 어쨌든 감식초를 섭취하게 되면 인체의 에너지 대사를 촉진시켜 다이어트나 피로회복에 아주 좋습니다. 또한 유기산이 풍부하여 변비에도 감식초가 좋습니다.




감식초 먹는법


감식초 먹는법은 다양한데 몇 가지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물에 타먹는 감식초가 그렇게 맛있더라구요. 단감으로 감식초를 만들면 식초가 달달하거든요.


1) 식초요리에 넣어서 먹는다.


일부 요리에 식초를 넣는 대신 감식초를 대신 넣어서 요리를 해서 먹으면 됩니다. 일반 사과식초나 식초보다는 감식초가 좀 더 달달하기 때문에 설탕조절을 잘 하셔야 됩니다.



2) 물에 타서 먹는다.


제가 꼽은 감식초 먹는법 중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약간 뭐랄까? 홍초 먹는 맛이나면서 단감으로 만든 감식초의 달달함이 혀를 감싸는게 아주 일품입니다.




3) 소주에 타 먹는다.


소주에 감식초를 타서 먹어도 일품입니다. 과일소주 느낌보다는 담금주 맛이 강한데 도수가 소주라 약하기에 거부감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음료수 먹는 기분이랄까?



4) 우유에 타 먹는다


감식초는 원액으로 마셔도 되지만 우유나 녹차 등 여러 음료에 타서먹어도 맛있습니다. 저는 물에 타먹는 것 다음으로 우유에 타먹는 것도 좋아하는데요. 우유의 부드러움 때문에 톡 쏘는 그런 맛은 약하지만 감식초만의 달달함은 남아있어서 꿀탄 우유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오늘 이렇게 감식초 먹는법을 4가지 정도 소개해드렸습니다. 저는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물에 타먹는게 제일 맛 있더라구요.


비율은 대충 감식초와 물을 10:1 비율로 타서 먹습니다. 주의할게 감식초가 10이 아니라 물이 10 입니다.


그러니까 물 1,000cc 넣으면 감식초는 100cc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죠? 비율만 10:1 이라고 생각하시면 비율 문제는 별로 어려울게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