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모든 지식

발가락 부음 이유가 뭘까?

by 궁금하면찾아봄 2021. 1. 4.
반응형

발가락 부음 이유가 뭘까?

 

가락, 특히 엄지발가락이 이유도 없이 붓는 경우가 있습니다. 발가락 부음 이유가 뭘까요? 오늘은 발가락 부음 증상에 대해 이유와 원인 그리고 해결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발가락 부음 증상이 생기신 분들은 이 글을 잘 읽어보시고 해당되는 부분이 있으면 즉시 병원을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발가락 부음 증상이 아무래도 큰 질병과 관련이 있을 수 있는 질환들이 많기 때문에 해당 질환의 전조증상이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1) 발가락 부음 증상 첫번째 통풍

 

첫번째 원인으로는 통풍이 있습니다. 통풍이 생길시 발가락 부음 증상이 생길 수 있는데요. 통풍은 아시다시피 우리 몸에있는 요산이나 독성물질이 배출되지 않아 각종 연골이나 뼈에 침착되는 현상을 말하는데요.

 

대표적으로 통풍에 걸리게되면 몸 이곳 저곳이 붓게 됩니다. 특히 엄지발가락 부음 증상도 일으킬 수 있는게 이 통풍이기 때문에 만약 통풍으로 인한 발가락 부음이라면 병원을 내원하셔서 요산수치를 조절하셔야 합니다.

 

 

 

이 통풍을 그대로 방치할 경우 특히 엄지발가락 부음을 방치하게되면 2차적으로 엄지발가락 관절 변형으로 이어지게 때문에 빠른 조치가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발가락 부음 증상 두번째 염증

 

두번째 발가락 부음 증상으로는 염증이 있겠습니다. 우리 몸이 나이가 들면 배설기관이 약해집니다. 그래서 우리 몸에 염증이 떠돌게되는데요.

 

마찬가지고 통풍처럼 독성물질이나 요산 등이 배설되지 못하고 염증이 사지 말단부인 엄지발가락에 정체되게되면 발가락이 퉁퉁 붓습니다.

 

이게 염증으로 인한 발가락 부음 증상이구요. 염증으로 인한 발가락 부음이라면 걷는 것도 아파서 못걸을 정도의 통증이 느껴지기에 해당 염증이 생긴부위에 주사처방을 받으면 다음 날 정도되면 통증이 완화됩니다.

 

 

3) 발가락 부음 증상 세번째 발톱질환

 

발톱에 세균이 들어가면 엄지발가락이 부을 수 있습니다. 상처부위가 생기면 우리몸은 염증을 억제하기 위해 해당 상처부위에 피를 몰리게 하죠. 피에 떠다니는 백혈구가 치료를 합니다.

 

그렇기에 발톱질환으로 인해 상처가 생기면 엄지발가락이 부을 수 있습니다. 이는 피부과에 가면 간단한 진료가 가능하니 피부과를 내원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제일 무서운건 통증으로 인한 발가락 부음이고 두번째가 염증이죠. 염증은 방치하면 계속 붓습니다. 그리고 통픙은 2차적으로 질환이 변질될 수 있기 떄문에 속도가 관건입니다.

 

아무쪼록 겨울철 통풍이나 염증 조심하시구요. 오늘 발가락 부음에 대해 3가지 정도로 추려드렸습니다. 발가락 부음 증상이 생기시면 첫째로 통풍을 한 번 의심해보세요.

반응형

댓글